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주로 재물운 보는법-1
    사주 이야기 2019. 4. 12. 01:24

    사주를 배울때 가장 먼저 배우는것이 음양 오행과 천간지지, 그리고 십성을 배운다. 보통 3일차 정도 되면 재물운 보는법을 배우는데 과거와 대입해 보면 맞지 않는경우가 더 많다. 인성운이 들어왔을때 돈을 벌수도 있고 관성운이 들어 왔을때 돈을 벌수도 있다. 비겁운에는 돈이 나간다고 배웠는데 비겁운에 재물이 늘어나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주 공부는 하면 할수록 더 어려워 지는 학문이다" 라고 말하기도 한다.

    재물운을 잘 보려면 먼저 음양의 조화, 오행의 소통을 잘 보고, 잘 이해 해야한다. 충이 생길때 지장간들의 충.합을 잘 살펴야 한다. 음양이 조화롭지 못할때에는 부동산을 취했지만 활용은 못하고 그대로 갖고 있는경우가 많다. 부자는 죽을때 얼마나 많은 재산을 갖고 죽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많이 쓰고 죽는가로 평가해야 한다.

    재물운을 공부하기에 앞서 부자의 개념부터 정리하고자 한다. 부자는 내가 노력하여 나의 재능으로 만든것이 아니라 하늘에서 준 복임을 명심해야 한다. 부자 보다 훨씬더 많이 노력하고, 훨씬더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가난한것은 운이 나빠서이다. 부자는 어떤 가정에서 태어났느냐? 어떤 배우자를 만났느냐? 어떤 친구. 동료를 만났느냐? 에 따라서 결정난다. 부자는 나 스스로 된것이 아니라. 내가 돈을 번 만큼 누군가는 손해를 본것이 분명하다. 하늘에서 준 복이니 하늘이 원하는 방향으로 그 재물을 사용해야 그 복을 계속 유지할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재물운은 일간이 극하는 오행을 말한다. 일간이 극한다는 말은 내가 마음대로 활용하고 취할수 있는것을 말한다. 일간과 음양이 같으면 편재라고 말하고, 일간과 음양이 다르면 정재라고 말한다. 편재는 불규칙하지만 큰돈을 의미하고, 정재는 정기적인 돈을 의미한다. 편재는 사업소득, 상속, 주식등을 말하고, 정재는 급여소득.임대소득 등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갑목일간을 예를 들자면, 갑목에게 재물운은 土이다. 辰.戌은 편재이고 丑未는 정재이다. 양간인 갑목은 축중 기토, 미중 기토와 갑기합을 이룬다. 이렇게 보면 갑목일간은 정재와는 합을 이루고 편재와는 충하는 관계가 된다. 합을 하면 일간 자신이 직접 취하는것이고, 갑경충을 하면 사업활동을 직접 하게 된다.

    을목일간을 예를 들자면, 을목에게도 재물운은 土이다. 辰.戌은 정재이고 丑未는 편재이다. 음간인 을목은 축중 기토, 미중 기토와 을기충을 하게 된다. 이렇게 보면 을목일간은 정재와는 극을 이루고 편재와는 충하는 관계가 된다. 언듯 보기에 갑목은 큰 부를 이루지 못할것 같고, 을목은 모두 재물복이 없어 보인다.

    그래서 많은 역술인들이 활용하는것이 12운성 포태법을 본다. 장생지에는 장사나 사업을 작게 시작해서 건록지에 올때 사업을 확장하라고 말한다. 쇠지 부터는 사업 확장을 권하지 않는다. 상당히 적중률이 높다. 하지만 주변 글자들과의 관계 확인을 게을리 하면 큰 낭패를 보게 된다.

    #궁합잘보는집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 심리상담] 부부운.애정운.재물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5702-8585

    © sharonmccutcheon, 출처 Unsplash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