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지] 2020년 경자년 새해인사. 만세력 입춘 절입시간
    사주 보는법 2020. 3. 1. 14:10

    조금전 외사촌 형님으로 부터 새해인사 문자 메세지가 왔다.

    "아직 경자년 아닌데?" 하는 생각이 올라 왔다.

    하지만 새해 첫날 아침부터 이런 말대꾸하면 들어서 기분 좋은 사람 아무도 없을듯 하여

    반갑게 답장을 보냈다.


    경자년 2020년 2월 4일 입춘일 부터 시작된다.

    사주명리학에서는 이날 부터 태어난 아기가 쥐띠이다.

    2020년 새해는 1월 1일 00시 00분 00초부터 시작 된다.

    하지만 경자년이 시작되는 시간은 만세력 마다 조금씩 다르다.

    내가 보는 만세력에는 2020년 2월 4일 오후 6시 02분 부터 경자년이 시작된다고 한다.

    그런데 내가 즐겨 사용하는 좌파명리학 만세력에는

    2020년 2월 4일 오후6시 14분 부터 경자년이 시작된다고 한다.

    다시 역술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원광 만세력과 도마뱀 만세력으로 경자년이 언제 시작하는지를 찿아 보았다.

    2020년 오후 6시 3분에 경자년이 시작 된다고 한다.

    갑자기 짜증이 나기 시작한다.

    만세력이 틀리면 사주를 어떻게 보란 말인가?

    이번에는 구글에서 2020년 입춘 절입시간을 검색해 보았다.

    뜨악~~~ 기절하는줄 알았다.

    경자년이 시작하는 시간이 2020년 새벽 4시 17분이라 한다....

    무려 14시간이나 차이가 난다.

    14시간동안에 태어나는 사람들은 사용하는 만세력에 따라 운명이 정반대로 해석된다.

    태어난 띠에 따라 운의 흐름이 갑.을.병.정으로 순행하기도 하고

    꺼꾸로 역행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돼지띠냐? 쥐띠냐?의 문제가 아니다.

    운의 흐름이 정 반대로 흘러가기 때문이다.

    갑자기 한국역술인협회 회장님과 임원들이 너무도 미워진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나고 정통성 있다고 큰소리 치는 선배님들이 그동안 뭘하고 겠셨단 말인가?

    한해의 시작 시간하나 기준점 찾아 통일 시키지 못하다니~~~

    입춘 절입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한국천문연구원에 전화를 걸어 보았다. (432-865-3388)

    이런.... 공휴일이라 전화를 받지 않는다...

    천문대를 통해 알게된 정확한 입춘 절입시간을 내가 아무리 떠든다 해도

    시골영감 말을 누가 믿겠는가?

    컴퓨터 만세력과 구글을 더 신뢰하지 않겠는가?

    2020년 구정(음력 설날)은 1월 25일이다.

    사주 상담을 위해 찾아온 내방객들의 대부분이 음력 설날이 지나면 띠가 바뀐다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1월 말이나 2월 초에 태어나신 분들에게는 만세력만을 보고 띠를 말하면 곤란한 일이 자주 생긴다.

    내방객은 상담을 시작하기도 전에 자신의 띠에 대한 정체성에 혼란이 생겨 상담에 집중이 잘 되질 않는다.

    같은 띠라고 자랑하며 다녔던 친구들과 내가 띠가 다르다는것이 혼란 스럽기만 할 뿐이다.

    그 친구들에게 내가 입춘전에 태어 났으니 00띠가 아니라고 설명하기가 쉽지 않다.

    여튼 2020년 2월 4일 이전에 태어난 사람은 황금돼지띠이다...


    인사가 늦었습니다...

    지난 한해 부족한글 관심가져 주셔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마니 마니 방문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울 이웃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궁합잘보는집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작명상담] 직장운.애정운.재물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9830-337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