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강.신약 사주
    음양 2019. 4. 10. 02:38

    1. 중화된 사주
    신강하지만 잘 억제되어 오행이 어느 한 쪽으로 치우지지 아니하고 모두 있으며 상하 좌우가 조화를 이룬 중화된 사주의 성격은 천성이 명백하고 지혜로우며 인격자로서 매사에 원만하고 온화하며 존경심을 받게 하다. 자애롭기도 하고 양보심이 있고 욕심이 적다.

    2. 신강사주
    신강사주란 사주에 오행 상, 일간을 상생하거나 일간과 같은 동기(同氣)가 많은것을 말한다. 이런 사람은 주관이 뚜렷하고 고집이 세다. 남의 말을 고분 고분 들으려 하지 않고 무슨일을 멋대로 처리하려 한다. 남을 배려할줄 모른다. 양보심이 부족하다. 목소리가 크고 외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지도자의 기질이 있다.
    단, 신강하나 억제함이 없으면 난폭하고 싸움을 좋아한다. 선악을 잘 구분치 못하고 강자에게 비굴할 정도로 약하고 약자에게 비열할 정도로 강한 강한 성격이다.

    3. 신약사주
    신약사주란 사주에 오행 상, 일간을 상극(相剋)하거나 일간의 기를 지나치게 누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신약하지만 일간을 생하는 오행이 있으면 착하고 겸손하고 검소하다. 콘소리 칠 줄을 모른다. 말을 할 때도 남을 의식하며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으려 조심한다.
    그래서 소심하다는 소리를 듣는다. 목소리가 작고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말을 잘 들어 모범적이고 순종적이다.
    그렇지만 자기 마음에 안 들거나 정의롭지지 못하다고 생각되면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강자에 대한 반항심도 있다. 그래서 주위 사람을 당황하게도 한다.
    단, 신약하지만 일주를 생하는 오행이 없으면 거짓말을 잘하고 고집이 세다. 독선적 이므으로 불화하기 쉽다. 천성이 게으르고 아첨도 잘한다.


    4. 기타
    남녀 공히 상충살이 사주에 있으면 일신이 불안정하고 심리적으로 안정이 안된다. 끈기가 부족하고 쉽게 싫증을 느껴 자꾸만 다른일을 해보고 싶어 하는 기질이 있다. 처음 시작할때는 금방 무엇인가 크게 이룰 듯하지만 얼마 안 가서 관심도 줄어들고 유야무야되고 용두사미가 되어 주위 사람들한테서 신용을 잃게 돈다.
    남자 사주에 괴강 살이 있으면 총명하고 똑똑하여 따지기를 좋아한다. 시비를 가리려하고 남들을 굴복시켜서 부리고 군림하고 싶은 성격이다. 그래서 골목대장 이라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남의 지시를 들으면 그것을 매우 아니꼽게 생각한다. 그러므로 종종 웃사람한테 대어 드는 때도 있다.
    한편 여자들 사주에 괴강이 있으면 총명하나 성격이 까다롭고 고집이 세어 남자들을 깔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남의 말을 고분 고분히 듣지 않으므로 잘 다투기도 한다. 때문에 남편이나 시부모와의 마찰을 약할때가 많다.

    율당 철학관 sns무료 사주.심리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5702-8585

    © ubslee, 출처 Pixabay

     

    '음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명리학의 음양 이론과 기독교 창조론  (0) 2019.05.17
    음양의 개념  (0) 2018.12.22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