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묘(卯) 목의 특징과 토끼띠 궁합
    지지 2019. 4. 11. 03:25

    묘(卯)는 지지의 네번째 글자로, 토끼를 상징한다. 오행으로 木에 해당하고, 음양으로는 음에 해당한다. 방향으로는 동쪽을 가리키고, 색깔로는 청색(파랑.녹색)을 상징한다. 계절로는 봄에 해당하고, 시간으로는 아침 5시30분 부터 7시 30분을 말한다.

    토끼는 양순하고 올라가는 것을 잘하기에 승진도 잘한다. 하지만 내려올때 잘 넘어지니 좌천이 되면 일을 잘하지 않는다. 포기가 빠르다.

    야단을 쳐야 일을 잘하는 사람이 있고 희망과 격려를 해야 잘하는 사람이 있는데. 일지에 묘를 깔고 있는 사람은 항상 희망적이 말로 독려해야 한다.

    묘는 도화살 기운이 강하다. 인기있는 나무이다. 토끼띠가 기미시(己未時)에 태어나면 천상화(하늘에 핀꽃:달)에 토끼가 있는 형상으로 더욱 인기가 좋고 부귀하다.

    묘는 천간의 을목을 상징하기도 한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바름을 상징하여 자유로운 영혼을 지녔다.

    그래서 토끼띠는 아침형 인간이 많고 부지런 하다. 어린 아이와 같은 기운이 있어 호기심이 많고 시작은 많지만 마무리가 부족하다. 늘 의욕이 넘친다. 토끼띠가 여름에 태어나면 운이 좋다. 의욕을 견인해 주는 태양의 힘이 있기 때문이다. 토기띠가 여름 밤에 태어 났다면 최고의 조합이다. 청소년 시절에는 공부잘하고 청.장년시절에는 정말 열심히 일하고 말년에는 재물을 쌓을 확율이 아주 높다.

    당사주에서는 토끼띠를 천파성이라고 부른다. 글자가 갈라져 있어 재물을 흩고, 어려움을 자주 겪는다고 해석한다. 연지에 묘가 있으면 초년에 실패수가 잦고, 월지에 묘가 있으면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있고, 일지에 묘가 있으면 재산의 흩어짐이 있고, 시지에 묘가 있으면 말년이 부귀하다고 전한다.

    卯라는 글자는 冒(무릅쓸 모)자 에서 유래되었다. 卯는 대문 두쪽 모양이니 門의 뜻도 가지고 있다. 동쪽에 나있는 문이기에 해가뜨는 일출문 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일지에 묘를 깔고 있는 사람은 희망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이 많다.

    卯는 현침살이라 하여 말로 상대에게 상처를 잘 주기도 하지만 뾰족한 송곳이나 바늘과 관련된 직업과 인연이 깊다. 기자. 의사. 간호사. 비평가. 정비사. 수선, 법조인, 한의사. 침구사. 디자이너, 미싱사, 의료관련업 등의 직업이 있다. 묘는 희망의 일출문을 상징하기에 희망을 주는 의료.보건, 교육. 상담, 종교관련 직업도 좋다.

    철학관에서는 띠궁합은 잘 보지 않는다. 일간궁합과 일지궁합을 가장 큰 비중을 둔다. 그리고 필요오행궁합과 용신궁합을 살핀다. 상대방 사주가 좋지 않으면 궁합 보기 전에 결혼을 말리기도 한다. 궁합은 사주원국전체와 대운.세운등을 살펴야 한다. 띠로 보는 궁합은 적중율이 떨어지지만 독자들의 요구로 간단히 정리 하였다.

    쥐띠 토끼띠 궁합: 자묘형이다. 배우자의 불륜으로 부부 관계가 파탄되기 쉬우나 밤 궁합은 좋다.

    소띠 토끼띠 궁합: 격각살이다. 소띠는 닭띠랑 친한데, 토끼는 닭이랑 원수다. 원수의 친구랑 친할수가 없다. 서로에게 계산적이고 준것만큼 받으려는 성향이 있다.

    호랑이띠 토끼띠 궁합: 방합이다. 가족합이기도 하다. 결속력이 뛰어나고 위기에 강하다.

    용띠와 토끼띠 궁합: 토끼띠가 남자이면 인연이 오래간다. 인연이 오래간다고 궁합이 좋다는것은 결코 아니다.

    뱀띠와 토끼띠 궁합: 격각살이다. 추구하는 이상이 다르다. 계산적인 관계이다.

    말띠와 토끼띠 궁합: 묘오파 이다. 궁합이 좋지 않다. 깨지기 쉽다.

    양띠와 토끼띠 궁합: 삼합 궁합이다. 운동성과 방향성이 같다. 같은 이상을 추구한다. 궁합이 좋다.

    원숭이띠와 토끼띠 궁합: 원진귀문살 이다. 이유없이 미워지고 의처증. 의부증 증세가 있을수 있다.

    닭띠와 토끼띠 궁합: 상충살 이다. 다툴일이 많다. 궁합이 나쁘다.

    개띠와 토끼띠 궁합: 묘술합 이다. 궁합이 아주 좋다. 이상하게 끌린다.

    돼지띠와 토끼띠 궁합: 삼합 이다. 궁합이 좋다. 방향성 운동성이 같아 공통점이 많다.

     

    율당 작명 철학관 [sns작명, 사주.궁합 상담]

    카톡ID: rentalclub

    010-5702-8585

    © gavla, 출처 Unsplash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