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다신약 사주(재성과다 신약사주)
    사주 이야기 2019. 4. 11. 03:08

    어떤 역술인은 사주 상담을 하는동안 기(氣)를 너무 많이 빼앗겨 기절을 한적이 있다고 했다. 필자는 그정도는 아니지만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다. 내담자로 부터 너무 어렵고 힘든 이야기를 오랫동안 듣다 보면 내담자의 슬픈 감정이 필자에게 전이되어 한동안 우울함에서 빠져 나오지 못한적이 있다. 하지만 상담을 하면서 힘들때 보다 기쁘고 보람될때가 훨씬 많다.

    필자가 내담자에게 사주의 좋은 기운을 찾아 밝고 희망찬 미래를 이야기 하면 거의 대부분의 내담자는 기쁘하며 즐거워 한다. 거짓을 말하는게 아니라 함께 희망을 찾는것이다. 사주가 좋지 않고 나쁜 대운이 들어와도 세운에서 용신과 희신이 반드시 나타난다. 올해운이 아무리 나빠도 좋은 운으로 작용하는 달이 반드시 2~3달은 있다. 그리고 주변환경을 개선 함으로서 건강과 사업운, 애정운을 개운하는 방법들을 함께 찾는다.

    상담을 마칠때쯤 정말 감사해 하는 그 마음이 필자에게 전달될때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 세상에서 가장 귀하고 보람된 직업임이 틀림이 없다.

    상담을 할때 가장 궁금해 하는것이 재물운과 애정운이다. 오늘은 재물운에 해당하는 재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정리하고자 한다.

    재성은 일간인 내가 극하는 오행이다.재성은 남자에게는 여자, 여자에게는 시부모, 남녀 모두 아버지, 재물운이라고 한다. 재성은 여자운, 시부모운, 아버지운, 재물운도 맞지만 내가 원하는것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실행력 이기도 하다. 그래서 사주에 재성이 많을경우 욕심이 많고 인색하며, 성급하다. 조급하고 초조함이 있는 경우가 많다.재성이 많다라는 것은 사주에 월지 포함하여 재성이 2개 이상 있거나, 월지 제외하고 재성이 3개 이상 있을때를 말한다. 무엇이든 적당히 있는게 좋다.

    재성과다 신약사주는 기본적으로 재물복이 부족하다. 재성운은 재물운을 말하지만 너무 많은것은 없는것과 같다. 돈에 대한 관심은 본능적으로 어마 어마하게 많지만 그것을 취할 체력이 받쳐주지 않는다. 어부가 그물은 아주 큰데 그물을 던질 힘이 없는것과 같은 이치 이다. 그래서 행운에서 비겁이나 인성운이 들어오면 재물이 들어 온다.

    그물은 큰데 체력이 부족해서 그물을 던지지 못할경우 잔소리가 많아진다. 재성과다 신약사주는 의처증, 의부증이 많다. 고기(여자,돈)는 보이는데 그물을 던질 힘(돈을 버는 과정)이 없다.

    재성과다 신약 여자는 시집살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여자에게 남편은 관성이고 관성을 생하는 어머니가 재성이다. 그래서 재성은 여자에게 시어머니가 된다. 재성이 많다는 것은 시어머니의 세력이 강하다는것이고 그런집의 대부분은 부자이다. 그래서 재성과다 신약사주 여자는 부잣집에 시집을 간다.

    남자 사주에 재성이 많을경우 어떤 식으로든 여자 문제가 생긴다고 본다. 신강할 경우 문제가 덜 생기지만 신약할 경우에는 여자로 인한 구설수가 있는 경우가 많다. 바람둥이 사주라고 슬프하지 말라. 남자의 바람은 항상 재물운과 함께 온다. 재물운이 들어 올때 더욱 남편을 더 잘 대해주면 바람끼로 갈 재성운이 재물운으로 모두 모이게 된다.

    재성을 물질과 향락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인성은 정신적 만족, 배움, 도덕성, 깊은 사고이다. 재성이 많을 경우 인성을 극하게 되어 생각이 짧고 즉흥적인 행동을 많이 한다.

    정재는 안정적이고 보수적인 성향이고 정기적인 수입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사주에 정재가 셋이상 일 경우 편재적 성향으로 작용하여 호탕한 기질을 보이며 여색을 탐하기도 한다.

    재성이 많을 경우 돈에 대한 집착이나 욕구가 강하여 마무리나 결과를 도출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편재는 돈과 여자를 다스리는 기질이 강해 자신의 스타일대로 끌고 가려는 성향이 강하다. 남자 사주에 편재와 식상이 합을 하는 경우 바람둥이 기질이 다분히 있다. 정재는 아끼고 소중히 다루고 절약하는 기질이 있다. 꼼꼼히 따지기를 잘한다. 사업하는 남자가 좋으면 편재가 강한 남자를 만나고, 직장생활을 하는 남자가 좋으면 정재가 강한 남자를 만나면 된다.

    여자 사주에 재성이 많으면 여자는 남자에게 뒷바라지를 잘하는 성향이 있다. 남자에게 이것 저것 잘 챙겨준다. 천간에 관성이 잘 자리 잡고 있으면 남편덕을 보겠지만 관성이 부실한데 재성이 많을 경우 남자에게 잔소리가 많아질수 있거나 남편 덕이 부족해질수 있다.

    여자가 남자에게 무조건 순종적으로 잘해주면 남자가 딴곳으로 눈을 돌릴수 있다. "잡아놓은 물고기에게는 더이상 미끼를 주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만큼 남자들은 "내 여자다" 싶어면 연애시절 만큼 정성으로 배려 하지 않는다. 정성으로 배려하지 않는것이 아니라 아예 배려 하지 않는 남자들이 너무도 많다. 그래서 여자에게는 식상도 필요하다. 식상은 적당히 팅기면서 남자 속도 썩이는 까칠함 있다. 남자는 식상과 재성이 적당히 있는 여자를 좋아한다. 잘 챙겨주면서 한번씩 팅기는 여자를 더 좋아한다.

    식상이 많아도 일복이 많지만 재성이 많을 경우에도 일복이 많은경우가 많다.

    사주를 알면 나와 주변이 행복해진다. 다툼이 줄어든다. 원망과 불평이 줄어든다. 다툼의 원인이 나에게 있음을 정확히 알게 된다. 아무리 잔소리 해도 상대의 행동이 바뀌지 않음을 알게된다. 그는 자신의 사주팔자대로 잘 살고 있는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힘든것은 나의 주장과 고집이 강해서 임을 알게 된다. 사주는 나를 객관적으로 바로볼수 있는 거울이다.

    #궁합잘보는집

    율당 철학관 [sns사주.심리상담] - 재물운.애정운 개운법상담

    카톡ID: rentalclub

    010-5702-8585

    © hollowaykryan, 출처 Unsplash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