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해일주 - 2, 고란살일주 2020. 6. 21. 12:07
신해일주의 신(辛)은 오행으로 금(金)에 배속된다. 예민하고 집중력이 뛰어난 음(陰)의 금(金)이다.
신금은 늦가을의 기운이 강하다. 과정보다 결과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결단과 단절의 기운이 아주 강하다. 호불호가 분명하여 아니다 싶어면 뒤도 돌아보지 않는다.
신금은 제련된 보석의 기운이 있다. 성격이 깔끔하고 정리정돈도 잘한다.
피부가 희고 미남 미녀가 많다.
신해일주의 해(亥)는 오행으로 수(水)에 배속된다. 적극적이고 추진력이 있는 양(陽)의 수(水)이다.
수(水)는 지혜와 생명을 상징한다. 총명하고 느긋한 성품을 가지고 있다.
해수는 초겨울을 뜻한다. 저장하고 보관하는 기운이 강하다. 부자로 사는 경우가 많다.
해수는 띠동물 돼지를 뜻한다. 마무리가 약하고 정리정돈이 잘 되질 않는다. 특히 금전관리가 잘 되지 않는다.
금전 관리는 잘 못하지만 돈을 좋아하고 먹는것을 좋아한다.
신해일주, 무신일주, 정사일주, 갑인일주, 을사일주 여자를 고란살을 가진 여자로 부른다.
고란살을 일주에 가진 여성은 남편이 아프거나 사고를 당하여 독수공방 하거나
남편과 관계가 좋지 않아 남편이 바람을 피운다는 설이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사주는 신살 하나만 가지고 때려 잡는 단식 판단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고란살이 있으면서 관성이 고립되어 있거나 일지가 고립되어져 있는 상황에서 대운이나 세운에서 해당 글자를
위협할때에는 고란살로 인한 피해가 있을수 있지만 대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고란살이 있는 여자는 고란살이 있는 남자를 만나면 액땜 된다는 설도 있지만
임상 결과 그렇게 신빙성이 있는것도 못된다.
고란살 있는 여성의 경우 남자에게 덕 보려는 마음을 버리고
남편의 말투와 행동들 바꾸려는 마음 버리고 자신의 일만 묵묵히 해 나간다면 화목한 가정 잘 꾸려갈수 있다.
신해일주를 금수상관이라 하여 총명하여 두뇌회전이 빠르고 언변이 좋다. 교육관련일을 하면 좋다.
미남 미녀가 많고 여름이나 낮에 태어난 사람은 인덕이 있어 주변 도움을 많이 받는다.
일지에 상관을 두어 근면 성실하고 배풀기를 좋아한다.
신해일주 여자는 배우자궁에 자식이 앉아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남편보다 자식을 다른 엄마들 보다 훨씬 더 아낀다.
자식을 놓은후 남편과 관계가 멀어질수 있으니 각별히 남편을 잘 챙겨야 한다.
신해일주 남자는 여자에게 잘해주는 기운이 있다.
하지만 바람끼도 있으니 결혼 초기 부터 자신의 sns를 아내와 공유를 하는것이 좋다.
신해일주의 재물복은 오행 목(木)기운이다.
재물운을 상승시키려면 아침일찍 일어나 동쪽을 향해 앉아 스트레칭을 하면 좋다.
약속장소에는 38분 일찍 도착하여 동쪽을 향해 자리에 앉아 책을 보면서 기다리면
재물운이 더 좋아진다.
행운의 색은 푸른계통색이고, 행운의 숫자는 3과 8이다.
집이나 사무실에 나무나 화초를 키우면 좋고, 토끼인형이나 토끼사진을 곁에 두면 좋다.
신해일주의 공망은 인(寅) 묘(卯)이다. 호랑이날과 토끼날은 중요한 만남이나 계약은 피하는게 좋다.
신해일주의 천을귀인은 인(寅), 오(午)이다.
호랑이띠와 말띠가 신해일주에게 귀인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신해일주 남자는 호랑이띠, 돼지띠, 토끼띠, 양띠해에 결혼하면 좋고
신해일주 여자는 말띠, 돼지띠, 토끼띠, 양띠해에 결혼하면 좋다.
신해일주는 병인일주와 궁합이 좋다.
일주론은 사주 공부를 하는 학인들에게 학습자료로 사용하면 좋다.
일주만으로 그 사람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말아야 한다.
택일, 궁합등 사주 간명은 사주팔자 8글자를 모두 보아야 정확히 알수 있다.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택일.작명상담]
취업운,합격운,직장운.결혼운.재물운.개운법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9830-3379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축일주 -2, 백호살, 탕화살 (0) 2020.08.01 임자일주 -2, 홍염살 , 간여지동 (0) 2020.07.30 경술일주 -2, 괴강살 (0) 2020.06.21 기유일주 -2 (1) 2020.06.21 무신일주 -2, 고란살 (0) 2020.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