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묘일주의 기(己)는 논이나 밭과 같은 작고 기름진 토양을 의미한다.
오행으로 토(土)에 배속된다. 음(陰)의 성향을 갖고 있어 소극적이지만 적응을 잘한다.
만물을 생장시키는 어머니와 같은 자애로움과 포용력을 갖고 있기도 하다.
동물로는 오리에 비유하기도 한다. 오리는 뛰기도 하고, 날기도 하고, 헤엄치기도 하고, 잠수도 하는등
할줄 아는것은 많지만 제대로 똑 부르지게 하는것은 없다.
기묘일주의 묘(卯)는 봄을 나타내는 글자이다. 봄은 밝고 생동감이 넘친다. 어린아이와 같은 어진 마음이 있다.
생기가 넘치며 늘 긍정적이다. 육영과 교육과 관련된 직업과 인연이 깊다.
작은 화초나 잡초, 넝쿨 나무등의 기운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연약한듯 보이지만 생명력이 강하고 적응을 잘한다. 은근히 실속을 잘 챙긴다.
묘목은 토끼를 나타낸다. 이쁘고 꾸미는것을 좋아한다. 묘(卯)의 글자는 갈라져 있어 이별을 뜻하기도 한다.
기묘일주는 일지에 편관을 깔고 있다. 현침살의 글자가 편관이니 정곡을 잘 찌른다.
상대방에게 불편한 소리를 잘 하는 타입이다.
자존심과 명예를 중시한다. 남들에게 싫은소리를 듣지 못한다. 개혁과 투쟁성도 있지만 독립심이 강하다.
성격이 강해 경쟁자를 물리치고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를 좋아한다. 성정은 예리하지만 심성이 착하고 정직하다.
일지에 편관을 두고 있으면 대부분 배우자에게 기를 못편다. 처음 부터 배우자를 상전으로 모시고 살것을 다짐하는게 좋다. 체면을 중시하고 나름 끈기도 있다.
기묘일주는 일지에 정관과 편관이 12운성 병(病)궁에 들어 있다. 병은 역마의 기운이 함께 있다.
직장의 이동이 많거나 활동적인 직업인 직업을 갖는 경우가 많다.
기묘일주 남자의 경우 자식이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공부를 하거나 일찍 독립을 한다.
기묘일주 여자의 경우 남편이 속을 많이 썩이거나 이성문제로 인한 고통을 받기도 한다. 결혼을 늦게 하는게 좋다.
기묘일주는 말하기를 좋아하며, 천성적으로 인정이 많고 다정다감하여 누구와도 쉽게 친하게 지낼수 있다.
성격이 좋아 동료들과 잘 지낼수는 있지만 기묘한 성격도 있어 잘 어울리지 못하고 고독을 즐기기도 한다.
거절을 잘 못하여 애정문제나 금전문제 등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
기묘일주는 들판의 산토끼 형상이기도 하다. 명랑하고 자유분방하지만 감정기복이 많고 의심을 잘 하는편이다.
꾸미기를 좋아하고 참견이나 간섭을 좋아하기도 한다.
기묘일주는 신(申), 유(酉)가 공망이면서, 식상인 금(金)이 12운성 절.태지에 들었다.
기묘일주 여자의 경우 자녀로 인한 근심을 많이 하기도 한다.
기묘일주에게 재물복은 수(水)오행이다.
재물운이 좋아지려면 검정색옷을 즐겨 입는게 좋다. 속옷도 검정색이 좋다.
행운의 색이 검정색이다. 검정색 지갑과 핸드폰 케이스도 검은색을 하면 좋다.
숫자는 1, 6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은 4, 9 이다.
집에 수족관을 두면 좋고, 김이나 해산물을 즐겨 먹으면 좋다.
기묘일주 남자는 돼지띠해에 결혼하면 좋고
기묘일주 여자는 호랑이띠해에 결혼하면 좋다.
기묘일주는 갑술일주와 궁합이 아주 좋다.
일주론은 사주 공부를 하는 학인들에게 학습자료로 사용해야 한다.
일주만으로 그 사람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말아야 한다.
사주 간명은 사주팔자를 모두 봐야 정확한 알수 있다.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작명상담] 직장운.애정운.재물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9830-3379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진일주 -2 천라지망 (0) 2020.03.01 신사일주 -2 (0) 2020.03.01 무인일주 -2 (0) 2020.02.29 정축일주 -2, 재고귀인 (0) 2020.02.29 병자일주 -2 (0) 2019.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