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미일주 1 - 일지-편인,반안살,12운성-쇠,편관-관대,편재-양,편인-건록,효신살,재고귀인,재성입묘,재고귀인,남연살,여연살,현침살일주 2019. 5. 17. 14:19
신(辛)을 옥편에 찾으면 멥다, 매운맛, 고생하다, 괴롭다, 살상하다, 여덟번째 천간, 슬프다, 새것, 허물, 큰죄 등의 뜻이 있다. 신금은 겁재와 성품이 비슷하다. 경쟁적 주체성, 질투, 남보다 돋보이는것을 좋아한다.멋을 부리기를 좋아하고 체면을 중히 여기며 경쟁자에게 뒤지는것을 싫어한다. 새로운것을 좋아하고 깨끗한것을 좋아하고며 변덕이 심하다. 기억력이 좋고, 민첩하고 결단력이 있다. 의리를 중히 여긴다.
미(未)를 옥편에 찾으면 아니다, 아직 ~하지 못하다, 여덟번째 지지, 미래, 장래 등의 뜻이 있다. 미토는 아직까지 이루지 못함의 뜻이 강하게 작용한다. 갑목이 미토에 입고된다. 봄기운을 가두어 가을의 결실을 맺게 한다. 당사주에서는 천역성이라 하여 활동적이고 떠돌아 다니는 일이 많다. 미토는 천간의 기토가 땅으로 내려와 변용된 글자이다. 계절로는 늦여름이지만 가장 덥다, 시간으로는 오후 1시30분~3시30분이다. 미월은 절기상으로 소서일에 시작되어 대서을 지나 입추일까지 이다. (양력 7월6~8일경부터 8월7~9일 사이) 미토는 덥고 건조한 땅이다. 나무가 자라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미시는 너무 더워서 일에는 능률이 오르지 않는다. 미토는 토의 기운을 갖고 있기에 중심을 지키며 나서지 않고 침착하다. 신용이 좋다. 중재자 역할을 잘한다. 말이 많아 구설수에 오르기 쉽다.
신미일주는 양의 머리에 뿔이 나 있는 모습으로 비유되기도 한다. 평소에는 얌전하지만 화가 나면 들이받는 성질이 있다. 그리고 신미일주는 현침살이 있어 주변사람에게 말로 상처주는 경향이 강하다. 칼이나 바늘이나 뾰족한 물건과 관련있는 일을 하면 좋다.
재성은 아버지, 재물, 여자운을 나타낸다. 신금일간에게 목(木)이 재성이며 미토는 재성의 입묘(입고)지이다. 신미일주는 재물창고를 깔고 있기에 부자가 많다. 하지만 아버지도 묘지에 깔고 앉아 있기에 아버지 덕이 부족하다. 또한 재성은 여자에게 있어 시댁(시어머니)에 해당하기에 시댁(시어머니) 덕이 부족하다. 남자는 아내 덕이 부족하다.
일지는 배우자궁이다. 배우자궁에 인성이 있는것은 배우자방에 엄마가 앉아있는 형국이다. 이것을 효신살이라고 한다. 신미일주는 일지에 인성을 깔고 있기에 엄마의 영향력이 강하고 고부간의 갈등이 예상된다. 결혼하면 어머니와 거리를 두는게 좋다.
신미일주 미토의 지장간에는 丁(편관-관대) 乙(편재-양) 己(편인-관대)가 있다. 지장간에 재성과 관성과 인성이 모두 있어 먹고사는 걱정은 없겠지만 가족들과의 인연은 좋은 편이 아니다. 지장간에 재성과 관성을 숨겨 두었으니 남.녀모두 애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남자는 남연살, 여자는 여연살이라고 부른다. 양다리로 인해 망신당할일이 있을수 있다.
신미일주는 일지에 12운성 쇠지에 해당하며 12신살로는 반안살이다. 음일간에게 쇠지는 음포태로 역행하기 때문에 상승기운에 있는 건록과 같은 왕성한 기운이 있다. 반안살은 전쟁에서 승리하고 전리품을 챙겨 돌아오는 장군의 모습이다. 재고귀인과 반안이 함께 있으니 부자일주가 맞다.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작명상담] 부부운.애정운.재물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5702-8585
'일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