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술토의 특징-개띠궁합,천문성,묘술합,진술충,유술해,천라지망,오술합,인오술삼합,신유술삼합,사술원진,귀문관살,술미파,축술형
    지지 2019. 4. 12. 01:18

    술토는 띠동물로 개에 해당한다. 오행으로는 土에 배속되지만 술토의 지장간에는 辛丁戊가 함께 있어 순수한 土의 성정만으로 해석할수는 없다. 인생의 가장 화려한 계절인 여름의 묘지이면서 고지에 해당된다. 丁이 어떤이에게는 재물복이 될것이고, 어떤이에게는 직장운, 명예운, 남자운이 될것이고, 어떤이에게는 자식복이 될것이다. 묘지로 사용해서 묻어 죽일지, 창고로 사용해서 대방출로 할지는 각자의 몫이다.

    술토는 계절로는 늦가을이다. 유월에 익은 열매를 겨울로 갈무리해서 전달하는 시기이다. 유금이 잘 익은 과일이라면 술토는 완전히 익어 땅에 떨어진 과일이다. 땅에 떨어진 과일은 겨울이 되면 땅속에서 봄을 기다리며 잉태되고 있다. 겨울은 아기를 임신한 엄마의 모습과도 같다.

    술토는 퇴근해서 집에 도착한 시간이다. 오후 저녁7시30분~9시30분 사이를 말한다. 술시는 태양의 묘지이다. 여름이라도 이 시간에는 해가 진다. 자연의 순리에 순응한다면 해가 지면 자야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자지 않고 잔업을 하거나 술을 마신다. 술시에 술을 마시면 술이 술술 더 잘 넘어간다고 말한다. 술시에도 왕성한 활동을 하는것은 술토에 정화가 있기 때문이다.

    술월은 음력9월, 양력으로는 거의 10월7.8,9일경에서 11월7.8.9일경에 해당한다. 절기로는 한로일 부터 입동일까지 이다.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환절기에 감기도 많이 걸리고 사람도 많이 죽듯 진술축미월에 사건. 사고가 더 많기도 하다.

    술토의 숫자는 5이다. 토의 숫자는 5,0을 상징하는데 술토는 양토이기에 양의숫자 홀수를 택했다.

    당사주에는 개띠를 천예성이라고 한다. 예술, 기술, 재주, 멋쟁이, 연예인등을 상징해서 재주가 많다. 일지에 술토가 있으면 말년이 편안하나 처자에 근심이 있다 하였고, 시지에 술토가 있으면 대기만성한다고 하였다.

    술토는 신유술방합 금국과 인오술삼합 화국의 특성을 동시에 갖는다. 신금이나 유금을 만나면 金의 모습으로 변하려고 하고, 인목이나 오화를 만나면 火로 변하려고 한다. 진술축미는 자신의 고유한 색깔 보다는 주변에 있는 지지들에 의해 자신의 색깔을 더 잘 바꾼다. 술토와 오화를 만나면 오술합, 반합이라고도 한다. 이때는 火의 운동을 한다.

    술토의 가장 큰 임무는 여름기운을 막아 겨울로 넘어 가지 못하게 하는것이다. 가을에 여름기운이 조금 남아 있는것은 수확에 도움이 될수 있지만 겨울에 여름기운이 있다는것은 생명의 잉태를 방해하는 자연 파괴행위이다. 술토는 여름의 묘지로 여름기운을 모두 가둔다. 여름 기운이 가두어 져야만 겨울의 해수가 올수 있다.

    술토는 겨울(어둠, 죽음, 지혜)로 넘어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그래서 술토를 인간세계에서 신의세계, 죽음의 세계로 가는 관문이라 하여 영감이 발달하고, 신기가 강해, 종교,철학,신앙과 인연이 깊다.

    술토가 묘목을 만나면 묘술합을 이룬다. 육합이라고도 한다. 술토를 火를 품고 있는 화약고라고 할수 있지만, 불씨를 저장하는 화로의 모습이기도 하다. 화로는 절대 불씨를 꺼지지 않게 잘 보관하여 인목에게 넘겨야 한다. 화로에 불씨가 꺼지지 않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木이 필요한데 인목은 묘목이 딱이다. 술토가 묘목을 만나면 火의 운동성을 갖는다. 묘술합화 이다. 묘목에 의해 술토가 활동성을 얻게 된다.

    술토가 진토를 만나면 진술충이라 부른다. 양토와 양토의 충돌이다. 같은 土끼리 부딪힌다하여 붕충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술토가 가지고 있는 보수적이고 지키려는 성향이 진토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부분과 부딪치게 되는 것으로부터의 갈등이 발생하게 된다. 사주원국에 진술충이 있다면 갈무리하고 지키려는 성향과 헤집고 나누어주려는 극단의 성향이 함께있어 성격이 강직하고 난폭해 질것이고 행운에서 진토를 만나다면 잘 베풀기는 하지만 마무리는 잘 되지 않을것이다. 물의창고와 불의 창고과 부딪히면 불의 흔적보다는 물의 흔적이 더 많이 남을것이다.

    술토가 유금을 만나는것을 유술해라고 부른다. 해는 합을 방해하는 기운이다. 유금이 술토옆에 붙어 있어면 유금과 상극인 묘목이 술토옆을 올수가 없다.

    술토가 해수를 만나면 천라지망살에 걸린다. 하늘과 땅에 거물을 쳐 놓은 형국이라 하는일 마다 꼬인다. 하지만 해수가 용신운이라면 걱정할게 없다. 기신운에는 새로운 사업을 펼치기보다는 바짝 엎드려 있는게 좋다.

    술토가 사화를 만나면 원진살과 귀문관살이 한꺼번에 찾아온다. 마른땅에 햇빛이 비추니 괜히 짜증이 심해진다. 원진살은 이유없이 미워지는 살이다. 귀문관살은 의심병과 집착증세, 정신착란이 생기는 살이다. 사술원진,귀문이 있을때에는 水기운이 곁에 있으면 원진 귀문의 기운이 없어진다.

    천문성은 말 그대로 하늘의 문을 뜻한다. 사주에 천문성이 있을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 하늘의 뜻을 잘 해석한다. 강한 천문성은 묘, 술, 해, 미 이고, 약한 천문성으로 인, 유 가 있다. 월지와 일지에 천문성이 있을경우 작용력이 더 크다. 강한 천문성이 월지와 일지에 있을경우 그 작용력이 훨신 더 커진다. 천문성이 있는 사람은 종교나 활인업등과 인연이 깊다.

    개띠 쥐띠 궁합은 격각살이다. 좋지 않다. 일을 진행함에 방해가 많다. 일의 지체가 생긴다.

    개띠 소띠 궁합은 축술 형살이다. 궁합이 좋지 않다.

    개띠 호랑이띠 궁합은 인오술 삼합이다. 궁합이 좋다. 방향성.운동성이 같다. 어떤일을 하던 의견일치가 잘 된다.

    개띠 토끼띠궁합은 아주 좋다. 묘술합. 육합이다. 서로 끌리는게 있다. 밤자리 궁합도 좋다.

    개띠 용띠궁합은 진술충이다. 궁합이 좋지 않다.

    개띠 뱀띠궁합은 사술원진.귀문살이 중첩된다. 궁합이 아주 나쁘다.

    개띠 말띠궁합은 인오술 삼합에 해당된다. 궁합이 좋다.

    개띠 양띠궁합은 술미형살과 술미파살이 중첩된다. 궁합이 좋지 않다.

    개띠 원숭이띠 궁합은 격각살이다 보통이하 이다.

    개띠 닭띠 궁합은 유술해이다. 육합을 방해한다. 작용력은 약하지만 좋은 궁합이라고 말할수는 없다.

    개띠 돼지띠 궁합은 천라지망살이다. 궁합이 좋지 않다.

    철학관에서는 띠 궁합은 보지 않는다. 일지를 중심으로한 사주원국 전체와 대운.세운을 살핀다. 아무리 궁합이 좋아도 결혼하는 시기가 좋지 않으면 헤이질수 밖에 없다. 결혼을 약속한 사이라면 궁합이 좋지 않다고 헤어 지라고 권하지는 않는다. 다만 서로의 장.단점은 알고 결혼하기를 바랄뿐이다.

     

    #궁합잘보는집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 심리상담] 부부운.애정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5702-8585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