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주로 건강을 살펴 볼때에는 고립된 글자를 우선 찾는다.
고립된 글자 라는 뜻은
자신의 힘을 빼는 글자(자신이 생하여 주는 글자)나
자신이 극하거나, 자신이 극 받는 글자만 주변에 놓여 있을때 그 글자에 해당하는 신체부위에 이상이 올수 있다.
특히 대운, 세운, 월운에서도 고립된 글자나 고립된 글자를 생하는 글자가 없을 때에는 건강이 매우 좋지 못하다.
반대로 하나의 오행 글자가 너무 많을때에도 문제가 된다.
특히 대운, 세운, 월운에서도 태과한 오행만 있을때에도 해당 오행 신체부위가 좋지 못하다.
찾아오는 대운이 일주와 천간도 충이 되고, 지지도 충이 될때 건강이 악화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세운, 월운이 모두 천간 충, 지지 충이 될때 건강이 급속히 악화되거나 사건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일간의 12운성 묘 대운에 건강이 악화되거나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세운, 월운에 일간의 12운성 묘지가 함께 들어오거나 형,충을 만날때 나쁜일이 많이 생긴다.
예를 들어 갑목일간의 묘지는 미(未)이다. 양띠해에 형.충이 심하게 발생한다면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건강운을 나타내는 식신이 12운성 묘 운이 들어올때에도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갑목일간의 식신은 병화이다. 병화의 묘지는 술(戌)이다. 개띠해에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편인은 식신을 넘어지게 한다. 사주원국에 편인이 있는 상황에서 편인운이 들어 올때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편인운이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사주원국에 있는 식신이 형,충을 당할때 그 작용력은 더 크진다.
극 신약한 사주인데 강한 편관(칠살)운이 찾아올때 건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사주원국에도 칠살이 많고 대운, 세운, 월운에 칠살이 강할때 해로운 작용력은 더욱 크진다.
똑같은 사주를 가진 사람이 같은날 건강이 나빠지거나 질병, 재해를 당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비슷한 경향곡선을 가지고 나쁜일들이 일어난다.
어떤이는 사고를 당할수도, 어떤이는 암에 걸릴수도, 어떤이는 이유없이 피곤해할수도 있다.
사주를 공부하는 이유는 운이 좋지 않을때에는 일을 벌리거나 확장하지 않고
좋은운을 기다리는 지혜를 배우기 위해서이다.
운(運)은 돌고 돈다.
좋은 운이든, 나쁜 운이든 일정한 사이클을 가지고 계속 돌고 돈다.
지금 내가 힘들고 고통스럽다면 머지 않아 곧 좋은 운이 들어온다.
가장 힘든시기를 빨리 겪어야 운이 서서히 좋아지기 시작한다.
아무리 무더운 더위라도 하지가 지나가면 낮의 길이가 점점 짧아지기 시작한다.
내가 느끼지는 못해도 땅의 온도는 서서히 내려가기 시작한다.
신은 인간이 이겨낼 분량 만큼의 시련만 준다.
율당 작명철학관[SNS사주.궁합.작명상담] 부부운.애정운.재물운 개운법 상담
카톡ID : rentalclub
010-5702-8585
'사주 보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주 보는법 -2 사주 보는 순서 (0) 2019.10.31 근묘화실 이론 -2 궁성론. 좌표론 (0) 2019.10.31 사주팔자로 재물운 보는법 - 5 (0) 2019.08.31 양(陽)일간과 음(陰)일간의 특징 - 사주 보는법 1 (0) 2019.08.31 사주팔자로 재물운 보는법-4 (0) 2019.05.17